객체 (object)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(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)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를 들어 봅시다.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(C)
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C++, C#, Python, JavaScript ..)
학생 <--먹는다--> 밥
학생 <--탄다--> 버스
학생 <--간다--> 학교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구현 방법
1. 객체 정의 후
2.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
3.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(메세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 간의 협력 구현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