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 기록/JAVA

[JAVA] 객체 클래스로 구현

우준성 2021. 11. 24. 20:55

객체 찾기

-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한다

- 아침에 회사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러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다

- 성적 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수강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했다 (학생, 과목, 교수, 강의실, 통계자료, 성적 산출 방법)

 

 
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

-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로 선언

- 학생 클래스

public class Student {
	int studentNumber;
    String studentName;
    int majorCode;
    String majorName;
    int grade;
}

- 주문 클래스

public class Order{
	int orderId;
    String buyerId;
    String sellerId;
    int productId;
    String orderDate;
}

- 회원 클래스

public class UserInfo {
	String userId;
    String userPassword;
    String userName;
    String userAddress;
    int phoneNumber;
}

 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

- 객체를 정의하고

-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
- 각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

 

클래스 코딩하기

-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
-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.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함

-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
반응형